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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기아·벤츠 등 결함시정(리콜) 실시[22개 차종 326,723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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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www.car.go.kr, 080-357-2500]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한국지엠㈜,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에프엠케이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22개 차종 326,72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① (현대) G80 등 5개 차종 273,643대는 앞좌석 안전띠 조절장치의 내부 부품(가스발생기) 불량으로 6월 30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가고, GV60 2,438대는 동력전달장치 제작 오류로 6월 23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② (기아) 봉고3 36,171대는 보조 히터 설계 오류로 6월 27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③ (벤츠) S 580 4MATIC 등 10개 차종, 9,178대는 자동차안정성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6월 23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④ (한국지엠) 이쿼녹스 2,294대는 어린이 보호용 좌석 부착장치 두께의 안전기준 부적합으로 6월 30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⑤ (포드) 머스탱 2,210대는 후방카메라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6월 27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⑥ (폭스바겐) 벤틀리 플라잉스퍼 V8 724대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 고정 불량으로 6월 23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⑦ (에프엠케이) 페라리 296 GTB 등 2개 차종 65대는 연료탱크 연결파이프 불량에 따른 연료 누유 가능성으로 7월 1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한편,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유선전화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 자동차리콜센터 누리집 https://www.car.go.kr

 

현대·기아·벤츠 등 자발적 시정(리콜).hwp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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