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2023년 02월 둘째 주

반응형

▲ 2023년 02월 둘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확실히 입춘이 재단이 날씨가 포근하죠.
끝나지 않은 겨울과 다가오는 봄이 손을 맞잡는 이시기 점점 높아지는 기운 따라 교통량도 증가해서 이번 주말 고속도로는 다소 혼잡하겠습니다.

토요일 평소와 비슷한 시간 안에 도착하고 싶다면 오전 8시 이전에 일찍 출발하셔야겠습니다.
혼잡 시간 때, 서울에서 부산까지 5시간 반으로 평소보다 1시간 정도 더 필요할 텐데요.

부산으로 가는 경부선의 주요 정체구간 바로 이 세 구간으로 꼽아봤습니다. 
이 정체 구간들의 총 정체 길이가 21km인데, 각 구간에서 비슷한 수준으로 답답하겠고요.
반면에 영동선 강릉 방향은 특히 마성에서 양재구간의 정체 길이가 다른 구간에 비해 길어서 경기권 지나기 힘겹겠습니다.

나들이 정체보다 더 견디기 어려운 건 바로 일요일 귀경 정체죠.
그래도 다행히 이번 일요일엔 토요일과 비교해 소요 시간이 크게 늘진 않아서 그나마 강릉에서 서울까지가 1시간 50분으로 내려갈 때 비해 가장 힘겹겠는데요.

원활할 때와 비교하면 1시간 10분 더 걸리는 정도입니다.

귀경길 경부선은 총 28km 정체 중, 대부분이 옥산에서 목천, 안성과 남사진위 사이에 집중되고요.
서해안선 서울 방향은 오후 4시 무렵이 가장 혼자 할 텐데, 당진부터 서평택까지 수도권 진입이 어렵겠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나들이 오가는 길 빼놓을 수 없는 휴게소 음식 중 강력 추천하는 24가지 메뉴 궁금하시죠.
만남의 함박꽃 스테이크는 식용꽃과 식물성 대체육으로 눈도 잎도 즐겁고요.
영동 표고버섯 국밥은 칼칼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로드플러스에서 더 다양한 휴게소 음식 만나보시고요.

지금까지 주말 고속도로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