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잡GO 맛보GO 즐기GO, ‘2022 고창갯벌축제’ 8월 5~7일 개최

반응형

▲ ‘2022 고창갯벌축제’ 포스터

태고의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곳, 상쾌한 바닷바람이 손짓하는 청정 고창갯벌이 관광객을 손짓하며 부른다. 갯벌 위로 쪼르르 기어가는 게도 보고, 바지락도 캐면서 한참을 웃고 떠들다보면 마음에 추억이 한가득 쌓인다.

석양노을 내려앉은 바람공원의 아름다움 속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고창갯벌축제가 오는 8월 5일부터 7일부터까지 3일간 고창군 심원면 일대에서 펼쳐진다.

■ 갯벌 특징

고창갯벌은 고창군과 부안군 사이에 있는 곰소만[줄포만]에 위치한 반폐쇄적인 내만형 갯벌로서 인근에 있던 새만금 갯벌이 사라짐에 따라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고창갯벌은 만조선에서 간조선 방향으로 약 0.4~6㎞의 폭을 가지며, 중부 조간대와 하부 조간대의 발달이 양호하고, 상부 조간대의 발달이 미약하다.

주요 생태계의 특징을 보면 저서 동물로는 조개류, 갯지렁이 등 저서동물 68종이 서식하며, 풀게·동죽 등 수산 자원이 13종에 이른다. 또한, 다양한 염생 식물 군락이 형성되어 있다.

조간대 상부에는 칠면초 군락이 있고, 줄포갯벌 제방 안쪽 등 담수의 유입이 있는 곳에는 갈대가 분포하고 있다. 곰소만[줄포만] 연안에는 갈대·칠면초·나문재 등 염생 식물 22종이 서식하고 있다.

물새의 경우 전 세계 생존 개체 1% 이상의 종으로 흰물떼새 1종이 출현하였다. 흰물떼새는 우리나라 생존 개체 1% 이상의 종이다. 그리고 청둥오리·민물도요·큰고니·가마우지·왜가리·중대백로 등 6종이 출현하였다.

개최지역: 전라북도 고창군
개최기간: 2022. 8. 5(금) ~ 7(일)
관련 누리집: https://bit.ly/3JfLNdA
축제장소: 만돌갯벌체험학습장
요금누리집 참조
주최/주관기관: 만돌어촌계
문의: 고창갯벌축제위원회 관리자

 

출처 : 고창군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