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영상] 우리를 지키는 안전거리, 나와 모두를 위해 꼭 지킵시다

반응형

우리를 지키는 너와 나의 안전거리 무심코 운전하다보면 어느새 가까워져 있는 앞차와의 거리 !


멈추지 못하고 충돌하는 아찔한 순간들 대체 왜 정지하지 못하는 걸까요?


최근 5년간 고속도로 안전거리 미확보 사고가 연평균173건으로 사고에 연루된 평균차량 대수 전체사고 1.4대에 비해 2.9대로 약 2배 정도 높았습니다.


안전사고 미확보 사고의 특성


1) 지 정체 및 공사 구간에서 자주 발생 2) 사고발생시 연쇄추돌로 이어져 큰 피해 3) 안개 낀 도로, 터널 등에서 더욱 위험


안전거리 미확보 사고를 막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바로 방.어.운.전.!


앞차와의 거리를 가늠하는 방법으로는 고속도로 백색 점선이 5개 이상 보이게 달리는 것입니다.


안개가 끼거나, 눈이 내릴 경우 속도는 절반으로 감속하면서 역시 앞차 간격은 동일하게 5개 이상 보이는 방식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유고상황에 대한 정보를 정체알림(VMS), 터널입구 정체알림, 공사장알림, 전방 소통정보 알림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어요.


VMS등에 경고문구가 있다면 운전자는 경각심을 가지고 방어운전을 꼭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있지 마세요! 방어운전 뿐만 아니라 안전을 위해 우리는 늘 초심자의 마음가짐으로 운전을 해야 한다는 것!


우리를 지키는 안전거리, 나와 모두를 위해 꼭 지킵시다.


관련 보도자료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id=95083853



출처: On통TV


보급형홈페이지20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