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 2024년03월14일, 오전 내륙 짙은 안개·포근한하고 일교차 커

반응형

오늘부터 모레까지의 낮 동안 기온 상승과 함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안개, 도로 살얼음, 강한 바람 등 여러 안전 주의사항이 주목되는데요, 최신 기상 정보를 토대로 안전에 유의하며 즐거운 일상을 보내세요.

 

012
▲ [날씨예보] 2024년 03월 14일 목요일 06시 기상청 발표


평년 대비 조금 높은 기온

평년 대비 조금 높은 기온이 예상되지만, 내륙 지역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곳이 있어서 서리와 얼음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낮 기온이 상대적으로 따뜻해지는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그리고 모레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20도 내외로 오르는 등 포근한 봄날씨가 기대됩니다. 그러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의복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늘상태 및 강수

오늘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지만,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며, 모레는 전국적으로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 늦은 오후부터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남권과 전북남부에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아침 최저기온, 예상 기온 일교차 분포도


유의 사항

오늘 아침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며,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 등에서는 안개가 짙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을 것이니, 출퇴근시 차량 운행과 보행자의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강풍으로 인해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는 강풍특보가 발표될 수 있으며, 내일은 경북권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예상되며,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상

동해중부바깥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에 발효된 풍랑특보는 차차 해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내일 오전부터 동해중부바깥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지는 등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서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해상 안전사고에 대한 경고가 발령될 수 있습니다.


기압계 현황 및 전망

오늘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내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레는 남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가면서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링크

출처 : 기상청

2024.03.13 - [IT·과학] - 3월14일부터 번호이동시 최대 50만원 지급! 사업자 간 자율 경쟁 활성

 

3월14일부터 번호이동시 최대 50만원 지급! 사업자 간 자율 경쟁 활성

2024년 3월 14일부터 이동통신 번호이동 시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는 전환지원금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번 조치는 이동통신사업자 간 자율 경쟁을 활성화하여 국민들의 단말기 구입 부담을 낮추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