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터치Q/19시] 9월 26일(목) 아침 선선, 제주도 흐려져 오후부터 가끔 비

반응형

 

날씨터치Q입니다.

내일 아침에는 쌀쌀함보다는 선선하겠습니다.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오르겠고 하늘에 가끔 구름이 끼겠는데요.

낮에는 구름 사이로 가을볕이 드러나면서 따뜻하겠습니다.

제주도는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먼저 내일의 기압배치부터 보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끄트머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오후부터 남쪽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려지겠고 가끔 비가 내리겠는데요.

 

비는 오후부터 가끔 내리기 시작하겠습니다.

제주도에 비가 내리는 이유를 자세히 알아보면 바람의 영향입니다.

 

대기 하층의 바람 흐름도를 보시면 제주도에 푸른색의 강수구역이 보이는데요.

동해상에 위치한 오호츠크 해성 고기압을 따라 우리나라로 습하고 찬 북동풍이 유입됩니다.

한편 제주도 남쪽 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을 따라 비교적 따뜻한 남동풍이 유입되겠는데요.

북동풍과 남동풍이 제주도에 수렴하면서 내일 제주도에 약한 비구름이 만들어지겠습니다.

그리고 내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이 점차 동쪽으로 빠져나가면서 남쪽에 있는 저기압이 북상해 제주도에 만들어진 비구름대가 올라오겠는데요.

때문에 모레는 남부지방과 충청남부, 강원남부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서 아침에 쌀쌀했는데요.

내일부터는 남쪽에서 비교적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3도 정도 오르겠습니다.

아침에 일부 중남부지방은 하늘색인 20도 이하, 그 밖의 고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는 파란색의 1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낮에는 대부분 지역이 25도 이상의 노란색분포가 나타납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과 일부내륙에는 녹색의 25도 이하가 예상됩니다.

서울은 17도로 시작해 낮에 27도까지 오르겠는데요.

내일도 일교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늘에 가끔 구름이 끼긴 했지만 낮에 구름 사이로 가을볕이 드러났습니다.

이렇게 낮 동안 지표면에 가해진 열기가 밤사이에는 금세 식어버려서 수증기가 잘 응결되겠는데요.

내일은 아침 기온이 오르기 때문에 오늘처럼 짙은 안개는 아니지만 아침까지 내륙 곳곳에 가시거리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과 동해남부해상을 중심으로 최대 0.5~2m까지 일겠고 남해안에는 바닷물의 수위가 높은 기간입니다.

저지대에서 침수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