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저

경기바다가 온다! 2024 경기국제보트쇼, 3월 8일 킨텍스 개최

반응형

2024 경기국제보트쇼가 3월 8일부터 10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서핑 주제관 신설, 국제콘퍼런스 & 기술세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저보트 안전제작 지침, 보트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해양레저 사진/숏폼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도 볼거리입니다.

 

▲ 2023 경기국제보트쇼 전경사진


서핑 트렌드 반영, 해양레저 품목 확대

2024 경기국제보트쇼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서핑 사용자들을 위한 서핑 주제관을 신설하여 서핑 장비와 관련 용품 전시, 수상 인명구조 방법 및 다양한 서핑 교육을 개설합니다. 이는 국내 해양레저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고 해양레저 품목을 확대하려는 노력입니다.


국제 교류 및 기술 발전 기회 제공

3월 8일에는 세계해양협회(ICOMIA) CEO 조 린치와 싱가포르 해양레저협회(SBIA) 회장 와이피 로크가 참여하는 국제콘퍼런스가 열립니다. 세계 해양레저산업과 아시아 보팅 산업 동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어 국내 해양레저 업계의 국제 교류 및 기술 발전에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세계해양협회 기술컨설턴트 패트릭 햄프의 기술 콘퍼런스는 레저보트 안전 제작 지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내 보트 제조 산업의 안전 기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모두 즐기는 전시회

전시회 참관객을 위한 오픈 콘퍼런스에서는 레저선박 상품성 향상, 요트 여행, 지역소멸 해결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해양레저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경기바다 특별관에서는 미디어 아트존, 홍보존 이벤트 등이 진행되어 경기바다를 홍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또한 대형풀장에서 최운정 낚시 프로의 캐스팅 게임, 유튜버 타이니 보트피싱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보트쇼 도슨트투어 프로그램은 참가업체 방문 및 질의응답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족들이 함께 친환경 해양레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과 보트 모형을 직접 만들어 보는 호버보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됩니다.


경기바다 홍보 및 경제 활성화

경기바다 특별관에서는 미디어 아트존을 통해 마치 바다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를 진행하며 경기바다의 매력을 홍보합니다. 또한 '경기바다에 바다를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홍보존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가 진행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가 및 문의

2024 경기국제보트쇼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1만원, 청소년 5천원이며, 현장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주요 프로그램: 경기국제보트쇼 누리집( http://www.kibs.com ) 참고
문의: 사무국(☎ 1670-8785)

2024 경기국제보트쇼는 서핑 트렌드 반영, 해양레저 품목 확대, 국제 교류 및 기술 발전 기회 제공,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경기바다 홍보 및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양레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시회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