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치

‘무료 가족사진 촬영’·‘제주무료 여행’ 등 인천시민 대상 허위 광고 주의

반응형

▲ 인천시민, [무료 가족사진 촬영]·[제주무료여행] 주의

인천광역시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가족사진 촬영’과 ‘제주무료 여행’등 허위 과장 광고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가 잇따르자 이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주요 피해 유형은 제주 무료여행 이벤트와 가족사진 무료 촬영 등의 광고를 보고 신청했다가 고가의 사진 촬영 추가비용을 지불을 요구 받는 것으로, 지불 비용은 적게는 수십 만 원에서 많게는 수백 만 원에 이른다.

시에 따르면 이와 관련해 올해 8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인천시민의 소비자 상담 건수는 16건(전국 197건)으로 작년 한 해 접수 건수(인천 13건·전국 160건) 대비 크게 증가했다.

특히 해당 광고들은 인천시민만을 대상으로 하고, 마치 인천시가 사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오인할 만한 문구를 넣어 시민을 현혹하고 있어, 인천시가 적극적인 피해 예방에 나선 것이다.

시는 무료가족사진 촬영, 제주 여행등과 관련한 이벤트에 대해 지원하지 않는다는 카드뉴스 등을 제작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전유도 시 경제정책과장은 “‘인천시민’·‘인천거주민대상’·‘지원’·‘이벤트 당첨’ 등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해당 이벤트 및 서비스 이용 전 반드시 정확한 가격과 조건을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