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방

LIG넥스원·방사청, 1549억원 규모 ‘경어뢰-Ⅱ 체계개발 사업’ 계약 체결

반응형

0123
▲ LIG넥스원 신형 경어뢰(경어뢰-II) 개발

LIG넥스원이 방위사업청과 1,549억원 규모의「경어뢰-Ⅱ 체계개발 사업」계약을 체결하고 신형 경어뢰(경어뢰-Ⅱ)를 개발한다.

경어뢰-II 체계개발은 수상함에 탑재되어 적 잠수함(정)을 공격하는 현용 경어뢰(청상어)의 탐지 및 공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경어뢰-II는 진화하는 적 기만기 대응능력 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표적을 정밀 타격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방사청이 '국방 연구개발 체계개편'의 일환으로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에서 업체주관 연구개발로 조정한 사업 중 하나다. 국과연은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LIG넥스원에 이전하고 기술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문을 제공하는 등 기술지원을 수행한다. 방사청 역시 ADD, 소요군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조가 이뤄지도록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LIG넥스원은 경어뢰-II의 적 잠수함정에 대한 탐지 및 공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형 음향탐지센서를 개발하는 등 은밀성 기반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작전수행이 가능하며 아군 함정의 생존능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LIG넥스원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