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6.1% 증가한 19조 1,023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5.3% 증가한 14조 1,39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5%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0%로 전년동월(74.6%)에 비해 0.6%p 감소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6.6%)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29.1%), 이쿠폰서비스(37.0%), 음‧식료품(5.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14.6%) 등에서 감소했으나, 통신기기(52.8%), 음‧식료품(6.1%) 등에서 증가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3.8%), 음식서비스(12.4%), 여행 및 교통서비스(11.5%) 순으로 높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컴퓨터 및 주변기기(-7.4%)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21.9%), 이쿠폰서비스(22.4%), 음식서비스(4.8%)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16.1%) 등에서 감소했으나, 통신기기(44.4%), 음‧식료품(6.2%) 등에서 증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6.5%), 음‧식료품(14.0%), 여행 및 교통서비스(10.4%) 순으로 높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4%), 아동‧유아용품(82.2%), 애완용품(80.9%)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8.5%p) 등에서 증가했으나, 이쿠폰서비스(-9.1%p), 문화 및 레저서비스(-8.2%p) 등에서 감소
전월대비로는 신발(1.2%p) 등에서 증가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6.0%p), 문화 및 레저서비스(-4.8%p) 등에서 감소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4.1% 증가한 11조 6,190억원을, 전문몰은 9.3% 증가한 7조 4,83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1.3%, 전문몰은 1.3%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6.6% 증가한 14조 8,487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3% 증가한 4조 2,53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1.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보합
출처 : 통계청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자산관리공사, 10월10~11일 4,770억원 규모 3,253건 공매 (0) | 2023.10.07 |
---|---|
한국자산관리공사, 10월 9~11일 국유부동산 363건 대부 및 매각 (0) | 2023.10.07 |
2023년 9월 생활물가 전월대비 1.1% 상승, 전년동월대비 4.4% 상승 (0) | 2023.10.05 |
2023년 8월 산업활동 2.2% 증가, 광공업·서비스업 등 생산 늘어 (0) | 2023.10.04 |
2023년 9월 수출 4.4%↓ 546.6억달러, 수입 16.5%↓ 509.6억달러 (0) | 2023.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