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7.7% 증가한 18조 4,249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8% 증가한 13조 4,44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2%,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9%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3.0%로 전년동월(74.3%)에 비해 1.3%p 감소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의복(-1.7%) 등에서는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30.4%), 음‧식료품(14.8%), 이쿠폰서비스(46.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68.4%) 등에서는 증가했으나, 의복(-10.8%), 여행 및 교통서비스(-6.4%) 등에서 감소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3.1%), 음식서비스(11.6%), 여행 및 교통서비스(10.7%) 순으로 높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의복(-4.1%) 등에서는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27.1%), 음‧식료품(12.8%), 이쿠폰서비스(29.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문화 및 레저서비스(19.7%)에서는 증가했으나, 의복(-13.0%), 이쿠폰서비스(-13.2%) 등에서 감소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5.6%), 음‧식료품(13.4%), 여행 및 교통서비스(9.8%) 순으로 높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3%), 아동‧유아용품(81.2%), 애완용품(80.7%)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화장품(4.2%p) 등에서는 증가했으나, 이쿠폰서비스(-10.3%p), 문화 및 레저서비스(-4.9%p) 등에서 감소
전월대비로는 서적(3.2%p) 등에서는 증가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9.5%p), 문화 및 레저서비스(-3.5%p) 등에서 감소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6.4% 증가한 11조 2,727억원을, 전문몰은 9.8% 증가한 7조 1,52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5.9%, 전문몰은 1.4%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6.8% 증가한 13조 9,359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0.7% 증가한 4조 4,890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8%,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2% 각각 감소
출처: 통계청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자산관리공사, 8월 7~9일 4,033억원 규모 2,460건 공매 (0) | 2023.08.05 |
---|---|
2023년 7월 생활물가 전월대비 변동없음, 전년동월대비 1.8% 상승 (0) | 2023.08.02 |
2023년 6월 사업체 종사자 2.1%↑, 입직자 6.8%↑ 이직자 3.2%↑ (0) | 2023.08.01 |
2023년 6월 산업활동 0.1% 증가, 서비스업 등 생산 늘어 (0) | 2023.07.30 |
한국자산관리공사, 7월 31일~8월 2일 국유부동산 135건 대부 및 매각 (0) | 2023.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