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2023년 12월 06일(수) 오늘의 날씨, 오후 밤 전국 비, 강풍주의

반응형

 

▲ [날씨예보] 2023년 12월 06일 수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기상청 예보분석관 이필우의 오늘날씨 전망.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비가 예상되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강풍과 물결로 인한 특보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압이 불안정하여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동반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높은 산지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비 또는 눈이 내릴 수 있습니다.

특히, 서해안과 동해안 동쪽 산지, 그리고 제주도를 중심으로 오후부터 바람이 강화되겠습니다.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 새벽에는 동해안과 동쪽 산지에 강풍이 예상되어 강풍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먼바다와 제주도해상에서는 매우 높은 물결과 함께 풍랑특보가 발표될 수 있으니 항해와 조업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 구름대와 기압골의 영향

기압골의 뒷자리로 내려온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와 따뜻하고 습한 공기의 충돌로 선형의 비구름대가 발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비구름대는 오늘 오후부터 밤까지 수도권과 충남권을 시작으로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 전라권, 경북권 내륙, 경남서부, 그리고 제주도에 한때 비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비는 대부분 저녁에 그칠 것이나 일부 지역에서는 밤까지 약하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높은 산지에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눈이 내릴 수 있으니 교통 여건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풍과 물결 현황

기압골의 통과로 기압경도력이 강화되어 오후부터 서해안과 강원영동,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 그리고 제주도에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지형의 영향을 받아 강풍이 매우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어 강풍 특보가 발표될 수 있습니다. 해상에서도 먼바다와 제주도앞바다, 내일 새벽부터 동해중부앞바다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며 최대 4m 이상의 물결이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풍랑 예비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이들 해역에도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와 조업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조 전망

한편, 강원남부산지와 강원중.남부동해안, 경상권해안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상태입니다. 이들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여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계속해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이필우가 전하는 오늘날씨 예보는 여기까지입니다.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출처 : 기상청

 

 

2023년 12월 05일(화) 오늘의 날씨, 중부 흐리고 남부 가끔 구름 많아

▲ [날씨예보] 2023년 12월 05일 화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4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2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