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11.8% 증가 17조 4,553억원

반응형

▲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4,55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8%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8,577억원으로 12.4%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0%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3.7%로 전년동월(73.3%)에 비해 0.4%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9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5.0%), 생활(13.6%), 패션(6.8%)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11.4%) 등에서 증가했으나, 서비스(-6.3%), 식품(-8.3%) 등에서 감소

2022년 9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10.7%)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18.2%), 음‧식료품(11.2%), 의복(15.0%)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26.2%)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서비스(-12.5%), 음‧식료품(-8.2%), 여행 및 교통서비스(-9.5%)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9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4.0%), 패션(15.7%), 생활(13.1%)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10.4%)에서 증가했으나, 서비스(-9.3%), 식품(-7.4%) 등에서 감소

2022년 9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10.0%)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92.0%), 음·식료품(12.9%), 의복(19.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27.1%)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서비스(-12.5%), 여행 및 교통서비스(-12.7%), 음‧식료품(-7.6%)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9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9%), 이쿠폰서비스(85.5%), 애완용품(84.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9.0%p) 등에서 감소했으나, 화장품(16.6%p), 사무‧문구(5.9%p)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신발(7.4%p)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6.3%p), 화장품(-4.2%p) 등에서 감소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은 11조 42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4% 증가, 전문몰은 6조 4,12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4%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0.9%, 전문몰은 3.1% 각각 감소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13조 701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9.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조 3,85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7%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1%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7% 증가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 통계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