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4,55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8%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8,577억원으로 12.4%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0%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3.7%로 전년동월(73.3%)에 비해 0.4%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9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5.0%), 생활(13.6%), 패션(6.8%)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11.4%) 등에서 증가했으나, 서비스(-6.3%), 식품(-8.3%) 등에서 감소
2022년 9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10.7%)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18.2%), 음‧식료품(11.2%), 의복(15.0%)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26.2%)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서비스(-12.5%), 음‧식료품(-8.2%), 여행 및 교통서비스(-9.5%)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9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4.0%), 패션(15.7%), 생활(13.1%)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10.4%)에서 증가했으나, 서비스(-9.3%), 식품(-7.4%) 등에서 감소
2022년 9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10.0%)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92.0%), 음·식료품(12.9%), 의복(19.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27.1%)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서비스(-12.5%), 여행 및 교통서비스(-12.7%), 음‧식료품(-7.6%)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9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9%), 이쿠폰서비스(85.5%), 애완용품(84.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9.0%p) 등에서 감소했으나, 화장품(16.6%p), 사무‧문구(5.9%p)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신발(7.4%p)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6.3%p), 화장품(-4.2%p) 등에서 감소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은 11조 42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4% 증가, 전문몰은 6조 4,12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4%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0.9%, 전문몰은 3.1% 각각 감소
2022년 9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13조 701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9.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조 3,85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7%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1%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7% 증가
출처 : 통계청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총 1,603억원 투입, ‘자율운항선박의 기술개발사업’ 본격 가동 (0) | 2022.11.04 |
---|---|
2022년 10월 생활물가 전월대비 0.1% 상승, 전년동월대비 6.5% 상승 (0) | 2022.11.02 |
2022년 10월 수출 5.7%↓ 574.6억달러, 수입 9.9%↑ 591.8억달러 (0) | 2022.11.02 |
2022년 9월 산업활동 0.6% 감소, 서비스업·광공업 생산 줄어 (0) | 2022.11.01 |
한국자산관리공사, 10월 31일~11월 2일 국유부동산 210건 대부 및 매각 (0) | 2022.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