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2년 8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16.0% 증가 17조 7,181억원

반응형

▲ 2022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

(총 거래액) 17조 7,181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6.0%(2조 4,425억원) 증가

(상품군별) 여행 및 교통서비스(133.5%), 음‧식료품(27.3%), 생활용품 (11.8%), 농축수산물(24.1%) 등의 영향으로 증가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5.1%, 2조 6,724억), 음식서비스(12.6%, 2조 2,334억), 가전‧전자‧통신기기(10.8%, 1조 9,087억) 순으로 높음

* 이른 추석 및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으로 외부활동 증가에 따른 여행·영화 예매 증가 영향
* 이른 추석 및 온라인 장보기 지속적 증가 영향

(취급상품범위별) 종합몰의 거래액은 11조 1,314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6조 5,86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8%, 21.8% 각각 증가

(운영형태별)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3조 4,86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4.7% 증가하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2,31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4% 증가

(모바일쇼핑) 13조 2,34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8%(2조 11억원) 증가

총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7%로 전년동월대비 1.2%p 상승

* 음식서비스(98.0%), 이쿠폰서비스(85.9%), 애완용품(85.5%), 아동·유아용품(84.0%) 순

 

2022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 통계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