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2년 6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10.4% 증가 16조 7,806억원

반응형

▲ 2022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년 6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7,80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4%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4,186억원으로 15.8%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0%로 전년동월(70.6%)에 비해 3.4%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6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도서(-0.4%)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29.6%), 식품(16.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생활(2.5%)에서 증가했으나, 패션(-6.9%), 가전(-5.3%) 등에서 감소

2022년 6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19.5%)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02.0%), 음‧식료품(16.8%), 문화 및 레저서비스(121.6%)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1.7%) 등에서 증가했으나, 의복(-6.9%), 이쿠폰서비스(-18.2%), 컴퓨터 및 주변기기(-15.7%)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6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9.9%), 패션(14.2%), 식품(17.7%)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생활(0.1%)에서 증가했으나, 패션(-6.2%), 식품(-3.8%) 등에서 감소

2022년 6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적(-1.2%)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73.1%), 음·식료품(20.2%), 생활용품(13.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5.3%) 등에서 증가했으나, 이쿠폰서비스(-17.3%), 의복(-7.4%), 음‧식료품(-3.7%)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6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0%), 이쿠폰서비스(89.1%), 애완용품(85.0%)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0.8%p) 등에서 하락했으나, 화장품(25.4%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9.5%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서적(2.0%p) 등에서 상승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0.3%p), 사무‧문구(-2.7%p) 등에서 하락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6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은 10조 5,17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5.9% 증가, 전문몰은 6조 2,62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9%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6.0% 감소, 전문몰은 1.8% 증가

2022년 6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12조 5,64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조 2,15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6.7%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2%,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4% 각각 감소

 

▲ 2022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출처 : 통계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