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10.5% 증가 17조 2,859억원

반응형

▲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2,85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5%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8,559억원으로 14.6%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0%,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7%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4%로 전년동월(71.7%)에 비해 2.7%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5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0.0%)에서 보합이고, 서비스(25.8%), 식품(15.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도서(-9.7%)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7.9%), 가전(8.3%) 등에서 증가

2022년 5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0.9%)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97.5%), 음‧식료품(16.8%), 의복(17.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서비스(-1.3%)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5.1%), 가전‧전자‧통신기기(9.6%),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47.3%) 등에서 증가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5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7.1%), 패션(18.0%), 식품(15.9%)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도서(-9.4%)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6.3%), 가전(12.7%) 등에서 증가

2022년 5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3.1%)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75.0%), 음·식료품(18.8%), 의복(22.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서비스(-1.3%)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3.7%), 여행 및 교통서비스(13.6%), 화장품(11.9%) 등에서 증가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5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8%), 이쿠폰서비스(88.3%), 애완용품(85.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8.5%p) 등에서 하락했으나, 화장품(27.3%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2.2%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문화 및 레저서비스(4.6%p) 등에서 상승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8.8%p), 신발(-5.0%p) 등에서 하락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은 11조 1,62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0% 증가, 전문몰은 6조 1,23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4%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4.3%, 전문몰은 6.3% 각각 증가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13조 84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6%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조 2,01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2%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2%, 온·오프라인병행몰은 7.7% 각각 증가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 통계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