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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13.7% 증가 15조 4,314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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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3.7% 증가한 15조 4,314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0.4% 증가한 11조 7,921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1%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4%로 전년동월(72.1%)에 비해 4.3%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2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2.7%), 가전(15.6%), 생활(17.9%)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9.4%) 등에서 증가했으나, 식품(-21.5%), 서비스(-8.2%) 등에서 감소

2022년 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6.8%)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23.0%), 가전‧전자‧통신기기(20.0%), 생활용품(17.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9.6%)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료품(-17.0%), 농축수산물(-34.1%), 여행 및 교통서비스(-16.4%)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2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2.8%), 패션(18.8%), 가전(24.2%)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13.8%) 등에서 증가했으나, 식품(-17.3%), 서비스(-8.2%) 등에서 감소

2022년 2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서비스(-15.2%)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24.4%), 가전·전자·통신기기(27.1%), 음·식료품(15.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13.2%)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료품(-13.4%), 농축수산물(-28.4%)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7%), 이쿠폰서비스(89.8%), 애완용품(87.2%)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3.2%p) 등에서 하락했으나, 화장품(21.5%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8.3%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서적(-1.6%p) 등에서 하락했으나, 농축수산물(6.5%p), 애완용품(5.5%p) 등에서 상승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9.9% 증가한 10조 1,427억원을, 전문몰은 21.5% 증가한 5조 2,888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 및 전문몰은 각각 6.4% 감소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7.3% 증가한 12조 362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3% 증가한 3조 3,95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2%,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0.4% 각각 감소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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