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3.7% 증가한 15조 4,314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0.4% 증가한 11조 7,921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1%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4%로 전년동월(72.1%)에 비해 4.3%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2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2.7%), 가전(15.6%), 생활(17.9%)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9.4%) 등에서 증가했으나, 식품(-21.5%), 서비스(-8.2%) 등에서 감소
2022년 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6.8%)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23.0%), 가전‧전자‧통신기기(20.0%), 생활용품(17.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9.6%)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료품(-17.0%), 농축수산물(-34.1%), 여행 및 교통서비스(-16.4%)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2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2.8%), 패션(18.8%), 가전(24.2%)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13.8%) 등에서 증가했으나, 식품(-17.3%), 서비스(-8.2%) 등에서 감소
2022년 2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서비스(-15.2%)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24.4%), 가전·전자·통신기기(27.1%), 음·식료품(15.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13.2%)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료품(-13.4%), 농축수산물(-28.4%)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7%), 이쿠폰서비스(89.8%), 애완용품(87.2%)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3.2%p) 등에서 하락했으나, 화장품(21.5%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8.3%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서적(-1.6%p) 등에서 하락했으나, 농축수산물(6.5%p), 애완용품(5.5%p) 등에서 상승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9.9% 증가한 10조 1,427억원을, 전문몰은 21.5% 증가한 5조 2,888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 및 전문몰은 각각 6.4% 감소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7.3% 증가한 12조 362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3% 증가한 3조 3,95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2%,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0.4% 각각 감소
출처 : 통계청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자산관리공사, 4월 4~6일 566억원 규모 446건 공매 (0) | 2022.04.02 |
---|---|
2022년 3월 수출 18.2% 증가 634.8억달러, 수입 27.9% 증가 636.2억달러 (0) | 2022.04.02 |
2022년 2월 산업활동 0.2% 감소, 공공행정, 서비스업에서 생산 줄어 (0) | 2022.03.31 |
인천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지원 업무협약’ 체결 (0) | 2022.03.31 |
2020년 기준 물산업 통계조사 세부 결과 (0) | 2022.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