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7,11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8.2%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9,227억원으로 7.7%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1%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3.0%로 전년동월(73.3%)에 비해 0.3%p 감소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10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도서(-2.3%)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22.2%), 식품(12.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7.3%)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2.7%), 가전(20.2%) 등에서 증가
2022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7.6%)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84.0%), 음‧식료품(13.1%), 이쿠폰서비스(27.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52.4%)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27.8%), 의복(26.3%), 음식서비스(7.0%) 등에서 증가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10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1.2%), 패션(8.6%), 식품(10.3%)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0.1%)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0.7%), 가전(10.2%) 등에서 증가
2022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7.1%)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58.8%), 음·식료품(11.7%), 화장품(17.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8.0%)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24.4%), 가전‧전자‧통신기기(14.1%), 음식서비스(7.1%) 등에서 증가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0%), 이쿠폰서비스(84.2%), 가방(81.5%)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화장품(18.1%p) 등에서 증가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0.3%p), 이쿠폰서비스(-6.4%p) 등에서 감소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40.6%p) 등에서 증가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7.5%p),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5.6%p) 등에서 감소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은 11조 3,24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6.1% 증가, 전문몰은 6조 3,86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2%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4.8%, 전문몰은 0.7% 각각 증가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13조 3,08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4%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조 4,02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8%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5%,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9% 각각 증가
출처 :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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