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11.5%증가 16조 5,438억원

반응형

▲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1.5% 증가한 16조 5,438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17.5% 증가한 12조 4,978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7.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9%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5.5%로 전년동월(71.7%)에 비해 3.8%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1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5.0%) 등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33.4%), 식품(19.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7.8%)에서 증가했으나, 패션(-22.4%), 가전(-11.5%) 등에서 감소

2022년 1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0.5%)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03.7%), 음‧식료품(17.5%), 음식서비스(17.6%)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12.9%) 등에서 증가했으나, 의복(-29.6%), 가전‧전자‧통신기기(-13.9%)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1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1.3%)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31.4%), 패션(19.2%)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5.5%)에서 증가했으나, 패션(-19.6%), 가전(-12.5%) 등에서 감소

2022년 1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구(-6.3%)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19.1%), 여행 및 교통서비스(91.4%), 음·식료품(16.8%)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11.1%) 등에서 증가했으나, 의복(-27.0%), 가전‧전자‧통신기기(-14.9%)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1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8%), 이쿠폰서비스(90.6%), 아동‧유아용품(82.8%)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4.9%p) 등에서 하락했으나, 화장품(27.8%p),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4.8%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문화 및 레저서비스(-3.0%p) 등에서 하락했으나, 서적(5.2%p), 사무‧문구(3.4%p) 등에서 상승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6.4% 증가한 10조 8,435억원을, 전문몰은 22.7% 증가한 5조 7,00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6.4%, 전문몰은 8.6% 각각 감소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4.9% 증가한 12조 7,812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3% 증가한 3조 7,62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7.2%,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8% 각각 감소

 

2022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 통계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