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0년 8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27.5% 증가 14조 3,833억원

반응형

▲ 2020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0년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7.5% 증가한 14조 3,833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7.8% 증가한 9조 3,265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8%,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1%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8%로 전년동월(64.7%)에 비해 0.1%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0년 8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생활(59.7%), 식품(49.8%), 가전(49.3%)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4.6%)에서 감소했으나, 가전(21.6%), 서비스(18.3%) 등에서 증가

 

2020년 8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56.7%), 여행 및 교통서비스(-51.4%)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3.0%), 가전·전자·통신기기(48.8%), 음·식료품(44.4%)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15.1%), 스포츠·레저용품(-9.9%)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26.3%), 음식서비스(21.4%) 등에서 증가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0년 8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패션(-0.7%)에서 감소했으나, 생활(59.7%), 식품(55.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10.1%)에서 감소했으나, 가전(18.4%), 서비스(12.6%) 등에서 증가

 

2020년 8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67.4%), 여행 및 교통서비스(-43.2%), 화장품(-33.5%)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3.9%), 가전·전자·통신기기(52.0%), 음·식료품(51.6%)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18.6%), 스포츠·레저용품(-15.3%)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20.8%), 음식서비스(20.5%) 등에서 증가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0년 8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4.4%), 가방(78.4%), 아동·유아용품(75.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1.8%p) 등에서 하락했으나, 기타(19.2%p), 여행 및 교통서비스(10.6%p), 사무·문구(4.1%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신발(0.8%p)에서 상승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8.5%p), 문화 및 레저서비스(-17.6%p) 등에서 하락

 

2.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0년 8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38.2% 증가한 10조 817억원을, 전문몰은 7.9% 증가한 4조 3,01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14.4%, 전문몰은 3.1% 각각 증가

 

2020년 8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42.9% 증가한 10조 8,537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2% 감소한 3조 5,29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13.5%, 온·오프라인병행몰은 3.3% 각각 증가

 

2020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5.67MB



출처: 통계청


보급형홈페이지20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