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20.0% 증가 14조 2,445억원

반응형

▲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0.0% 증가한 14조 2,445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2.9% 증가한 9조 5,355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9%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보합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6.9%로 전년동월(65.4%)에 비해 1.5%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0년 10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7%)에서 감소했으나, 식품(48.1%), 가전(37.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15.2%) 등에서 증가했으나, 식품(-23.2%), 생활(-5.6%) 등에서 감소

 

2020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52.6%), 화장품(-10.0%)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71.6%), 음·식료품(43.8%), 가전·전자·통신기기(39.6%)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39.5%), 가전·전자·통신기기(10.9%) 등에서 증가했으나, 농축수산물(-33.5%), 음·식료품(-19.6%)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0년 10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식품(51.7%), 가전(43.8%), 생활(41.4%)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9.2%)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8.5%), 가전(3.5%) 등에서 증가

 

2020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40.8%), 화장품(-32.5%)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74.5%), 음·식료품(48.1%), 가전·전자·통신기기(46.2%)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농축수산물(-27.7%), 음·식료품(-16.4%)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39.9%), 여행 및 교통서비스(21.8%) 등에서 증가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0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5.4%), 가방(80.2%), e쿠폰서비스(77.9%)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화장품(-14.1%p) 등에서 하락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5.2%p), 문화 및 레저서비스(10.8%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문화 및 레저서비스(-6.2%p) 등에서 하락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5.1%p), 농축수산물(5.8%p) 등에서 상승

 

2.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25.4% 증가한 9조 8,356억원을, 전문몰은 9.5% 증가한 4조 4,08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1.8% 감소, 전문몰은 1.4% 증가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32.7% 증가한 10조 4,752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5.2% 감소한 3조 7,69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1.3%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5% 증가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6.54MB



출처: 통계청


보급형홈페이지20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