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8.6% 증가한 11조 1,953억원 수준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7.9% 증가한 7조 48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4%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3.0%로 전년동월(58.4%)에 비해 4.6%p 증가
2019년 3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6.5%), 가전(27.3%), 패션(11.3%)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24.5%), 가전(19.5%), 식품(18.4%) 순으로 증가
2019년 3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40.1%), 음식서비스(89.8%), 화장품(22.6%)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34.1%), 가전·전자·통신기기(31.5%) 등에서 증가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2.1%), 컴퓨터 및 주변기기(-2.1%)에서 감소
2019년 3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44.1%), 패션(19.3%), 가전(39.2%)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패션(20.8%), 가전(19.0%), 식품(17.3%) 순으로 증가
2019년 3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94.7%), 가전·전자·통신기기(49.5%), 화장품(38.0%)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36.1%), 가전·전자·통신기기(30.0%) 등에서 증가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3.3%), 컴퓨터 및 주변기기(-7.7%) 등에서 감소
2019년 3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서비스(71.3%), 식품(68.9%), 생활(65.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서비스(8.7%p), 도서(6.0%p), 가전(4.5%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기타(-12.7%p)에서 축소
전월대비 패션(-1.9%p), 식품(-0.7%p), 서비스(-0.4%p) 등에서 축소
2019년 3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2.3%), e쿠폰서비스(88.0%), 가방(77.5%)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13.5%p), 사무·문구(8.2%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기타(-12.7%p)에서 축소
전월대비 의복(0.9%p), 생활용품(0.8%p), 애완용품(0.8%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9.4%p), 화장품(-5.7%p) 등에서 축소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20.7% 증가한 7조 5,640억원을, 전문몰은 14.6% 증가한 3조 6,312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20.6%, 전문몰은 10.5%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9.9% 증가한 7조 5,089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6.2% 증가한 3조 6,864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18.5%,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4.5% 각각 증가
출처: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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