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19년 12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17.6% 증가 12조 5,865억원

반응형

▲ 2019년 12월 온라인쇼핑 동향

 

1. 온라인쇼핑 동향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2조 5,86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6%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 2,524억원으로 22.7%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3%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5.6% 차지

 

세부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67.2%), 화장품(36.6%), 음·식료품(25.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 의복(-14.7%), 스포츠·레저용품(-13.4%), 가전·전자·통신기기(-10.1%) 등에서 감소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5.1%, 전문몰 22.7% 각각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은 2.4% 감소, 전문몰은 0.7% 증가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8.9%, 온·오프라인병행몰 15.0% 각각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 2.0%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 0.1% 증가

 

2.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19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8,606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92.9% 증가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조 6,517억원, ASEAN 566억원, 일본 545억원 순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조 5,989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1,467억원 순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조 6,450억원으로 88.4%를 차지

 

2019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9,987억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1.4% 증가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886억원, EU 2,583억원, 중국 1,661억원 순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4,129억원, 음·식료품 2,512억원 순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바랍니다.

2019년 12월 온라인쇼핑 동향.pdf
5.17MB

 

출처: 통계청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