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전년동월대비 17.3% 증가 11조 8,055억원

반응형

▲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1. 온라인쇼핑 동향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7.3% 증가한 11조 8,055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3.2% 증가한 7조 6,762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6%,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2%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5.0%로 전년동월(61.9%)에 비해 3.1%p 상승

 

2.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19년 10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식품(29.0%), 서비스(27.7%), 패션(10.8%)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5.7%)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1.4%), 서비스(6.4%) 등에서 증가

 

2019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3.8%)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0.6%), 음·식료품(29.5%), 화장품(28.2%)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용품(-37.0%), 기타서비스(-34.3%), 농축수산물(-14.7%)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21.1%), 가전·전자·통신기기(9.3%), 여행 및 교통서비스(9.1%) 등에서 증가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19년 10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1.4%)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40.4%), 식품(35.1%), 패션(13.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9%)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1.4%), 서비스(6.9%) 등에서 증가

 

2019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12.8%)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4.8%), 음·식료품(35.2%), 화장품(31.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용품(-14.1%), 농축수산물(-9.7%)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21.2%), 음식서비스(6.7%), 가전·전자·통신기기(6.3%) 등에서 증가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19년 10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서비스(74.0%), 식품(70.3%), 생활(67.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기타(-3.8%p)에서 하락했으나, 도서(6.8%p), 서비스(6.6%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기타(-5.9%p), 가전(-1.6%p)에서 하락했으나, 생활(2.8%p), 식품(2.8%p) 등에서 상승

 

2019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3.8%), e쿠폰서비스(89.8%), 가방(78.3%)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6.4%p) 등에서 하락했으나, 사무·문구(9.4%p), e쿠폰서비스(6.6%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2.4%p) 등에서 하락했으나, 기타서비스(17.4%p), 자동차용품(16.0%p) 등에서 상승

 

3.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5.8% 증가한 7조 8,116억원을, 전문몰은 20.4% 증가한 3조 9,93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5.3%, 전문몰은 6.3%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7.9% 증가한 7조 9,054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6.1% 증가한 3조 9,000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1%,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7% 각각 증가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5.48MB



출처: 통계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