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8년 12월 첫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반응형


전좌석 안전띠 착용! 얼마나 철저히 지키시나요? 의무화 계도 기간이 끝나면서, 이달부터는 집중단속을 합니다.


뒷좌석 탑승자가 안전띠를 매지 않고 적발될 경우 운전자가 3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되는데요.


나들이 길에도 다 타면 출발하는 게 아니라, 다 매면 출발하기, 꼭 기억하시구요. 이번 주말 교통상황입니다.


이번 주말은 정체가 잦은 구간 위주로 다소 혼잡하겠습니다.


토요일 지방 방향은 오전 11시 무렵 가장 막히겠고요.


이 정체는 저녁 8시대,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녁 6시 무렵은 서울외곽순환선 등 수도권에서도 정체가 예상되니까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최대 소요시간입니다. 요금소를 기준으로 서울에서 대전까지는 2시간 40분 걸리겠고요.


1번 경부선은 동탄에서 안성, 입장에서 목천 부근 지나기가 가장 불편하겠습니다.


서서울요금소에서 목포까지는 최대 4시간 예상됩니다.


15번 고속도로는 화성휴게소에서 서해대교 구간, 가장 혼잡하겠습니다.


일요일 돌아오는 길입니다. 정체는 오전 10시 무렵 시작돼서, 오후 5시대, 가장 막히겠습니다.


그럼 이때 이동한다면 얼마나 걸릴까요? 겨울로 접어들면서, 나들이 차량 감소로 인해, 요즘 귀경길 소요시간이 다소 줄어드는 추센데요.


대전에서 서울까지는 최대 3시간으로, 1번 경부선은 회덕에서 목천, 입장휴게소에서 동탄 부근 가장 불편하겠습니다.


양양에서 서울까지는 2시간 50분, 강릉에서는 3시간 40분 바라보는데요.


50번 영동선은 대관령에서 진부, 여주에서 호법 지나기가 가장 답답하겠습니다.


기분 좋은 주말되시고요. 지금까지 extv 주말교통에보였습니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