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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2.1% 증가한 10조 6,293억원 수준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8.0% 증가한 6조 5,967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각각 5.9%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1%로 전년동월(59.2%)에 비해 2.9%p 증가
2018년 11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35.8%), 패션(12.3%), 가전(22.7%)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는 가전(18.5%), 패션(5.1%), 식품(3.1%) 순으로 증가
2018년 11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27.9%), 여행 및 교통서비스(22.7%), 음·식료품(32.3%), 음식서비스(70.9%) 등 모든 상품군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20.5%), 의복(10.7%)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3%), 스포츠·레저용품(-1.8%) 등에서 감소
2018년 11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48.6%), 패션(13.4%), 가전(35.0%)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는 가전(19.1%), 패션(4.6%), 서비스(2.8%) 순으로 증가
2018년 11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78.7%), 가전·전자·통신기기(37.4%), 음·식료품(36.5%)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19.2%), 의복(8.3%)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가방(-3.4%), 스포츠·레저용품(-1.2%) 등에서 감소
2018년 11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식품(68.2%), 서비스(67.7%), 생활(63.5%)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도서(6.6%p), 서비스(5.8%p) 등을 포함하여 모든 상품 부문에서 확대
전월대비 서비스(1.4%p), 도서(1.1%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생활(-0.3%p), 식품(-0.3%p), 패션(-0.3%p)에서 축소
2018년 11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0.9%), e쿠폰서비스(82.7%), 아동·유아용품(74.3%)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서적(8.8%p), 문화 및 레저서비스(6.8%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자동차용품(-1.3%p), 의복(-0.6%p) 등에서 축소
전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9%p), 컴퓨터 및 주변기기(1.6%p), 서적(1.6%p), 애완용품(1.6%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자동차용품(-2.6%p), 의복(-1.4%p) 등에서 축소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5.8% 증가한 7조 1,254억원을, 전문몰은 37.2% 증가한 3조 5,03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로는 종합몰 5.7%, 전문몰 6.4%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4.3% 증가한 7조 2,838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7.5% 증가한 3조 3,455억원을 기록
전월대비로는 온라인몰 8.3%, 온·오프라인병행몰 1.0% 각각 증가
출처: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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