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8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반응형



2018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36.0% 증가한 10조 434억원 수준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43.8% 증가한 6조 2,39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1%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1%로 전년동월(58.7%)에 비해 3.4%p 증가

2018년 10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패션(34.3%), 서비스(35.7%), 가전(35.2%)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는 패션(19.4%), 가전(20.3%), 생활(14.8%) 순으로 증가하였으나, 식품(-11.8%)에서 감소

2018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의복(38.5%), 음·식료품(49.8%), 가전·전자·통신기기(38.2%), 화장품(38.6%)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4.8%)에서 감소

전월대비로는 의복(35.6%), 가전·전자·통신기기(25.2%)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음·식료품(-8.4%), 농축수산물(-22.6%) 등에서 감소

2018년 10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패션(38.7%), 서비스(51.2%), 식품(52.6%)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는 패션(23.1%), 가전(19.5%), 생활(14.5%) 순으로 증가하였으나, 식품(-7.4%)에서 감소

2018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의복(44.8%), 음식서비스(104.3%), 음·식료품(53.8%)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42.7%), 가전·전자·통신기기(24.1%)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음·식료품(-5.7%), 농축수산물(-13.3%) 등에서 감소

2018년 10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식품(68.5%), 서비스(66.3%), 생활(63.8%)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서비스(6.8%p), 도서(5.4%p) 등을 포함하여 모든 상품 부문에서 확대

전월대비 식품(3.3%p), 패션(1.9%p)에서 확대되었으나, 도서(-0.8%p), 가전(-0.3%p) 등에서 축소

2018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0.9%), e쿠폰서비스(83.2%), 아동·유아용품(74.9%)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17.1%p), 서적(6.0%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자동차용품(-2.3%p), 화장품(-0.4%p)에서 축소

전월대비 농축수산물(7.2%p), 의복(3.2%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3.2%p), 애완용품(-3.2%p), 사무·문구(-3.2%p) 등에서 축소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32.6% 증가한 6조 7,420억원을, 전문몰은 43.4% 증가한 3조 3,015억원을 기록

전월대비로는 종합몰 10.8%, 전문몰 8.7%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39.6% 증가한 6조 7,306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9.1% 증가한 3조 3,128억원을 기록

전월대비로는 온라인몰 10.1%, 온·오프라인병행몰 10.2% 각각 증가

2018년 9~10월(2개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조 1,66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5.3% 증가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의복(26.6%), 음식서비스(87.4%), 음·식료품(31.7%) 순으로 증가

2018년 9~10월(2개월)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8,56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7% 증가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음식서비스(97.4%), 의복(31.3%), 음·식료품(36.5%) 순으로 증가


출처: 통계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