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행정안전부, 13개 시군구 ‘보조금24’ 시범운영 실시

반응형

▲ 보조금24 안내문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해서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혜택까지 확대된다.

행정안전부는 11.15(월)∼12.15(수)까지 대구 서구, 인천 미추홀구, 충남 청양군 등 13개 시군구에서  ‘보조금24’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대구(동·서·수성·달서·달성), 인천(미추홀·연수), 충남(보령·아산·서산·서천·청양·홍성)

‘보조금24’는 지난 4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300여 개 서비스를 대상으로 정식 개통된 데 이어, 오는 12월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6,000여 개의 서비스를 추가 포함하여 확대 개통될 예정이다.

확대되는 지자체 서비스에는 출산장려금 지원, 저소득 어르신 무료틀니 지원 등이 포함되며, 본인만 확인할 수 있던 서비스를 동일 세대 내의 가족이면 동의를 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서비스 기간에는 우선, 13개 시군구가 제공하는 524개 서비스를 대상으로 지역 주민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소외 계층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보조금24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과 위기가정 등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태블릿·업무폰을 이용하여 공무원이 해당 주민과 함께 보조금24에 접속하여 정보입력을 하면 해당 주민의 보조금 혜택 확인·신청 가능

행정안전부는 시범운영 지역인 시·군·구와 함께 보조금24 시스템의 개선사항과 주민의 의견 등을 살펴보고 서비스의 전국 확대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충청남도와 함께 포스터·리플렛·안내문과 신청서를 해당 기관에 비치하고 시범 시군구 및 주민센터 창구공무원 22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지난 4월에 개통한 중앙부처 서비스 외에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보조금24를 통해 국민들에게 알리게 되었다”며, “시범 운영기간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보다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조금24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혜택까지 확인하세요.hwp

 

출처 : 행정안전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