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축수산

해수부, 2023년 5월 이달의 수산물 ‘전복’, ‘기름가자미’ 선정

반응형

▲ 2023년 5월 이달의 수산물 포스터

해양수산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이달의 수산물로 전복과 기름가자미를 선정했다.

전복은 외관상 조개의 한 종류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은 달팽이, 소라와 같은 복족강에 속하는 연체동물이다. 달팽이처럼 ‘치설’이라는 이빨이 있고, 머리에 ‘촉각’이라는 더듬이를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타우린, 무기질 등 영양이 풍부해 ‘패류의 황제’라고 불리며, 삼계탕 및 갈비탕처럼 보양식품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기름가자미는 동해안에서 많이 어획되며, 점액공에서 분비되는 점액이 표면에 기름칠을 한 듯이 미끈거려 기름가자미라고 불린다.

기름가자미는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있어 회, 찜, 탕, 구이로 즐겨 먹는데, 이 외에 밥과 고춧가루, 엿기름을 넣어 삭힌 식해도 새콤달콤한 맛이 있어 별미로 꼽힌다. 

구도형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맛도 좋고 영양이 풍부한 전복과 기름가자미를 드시며 가족의 건강을 챙기고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달의 수산물인 전복과 기름가자미를 비롯한 수산물 관련 정보는 어식백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