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수부, 2023년 10월 이달의 등대로 ‘흑산도항방파제등대’ 선정

반응형

▲ 2023년 10월 이달의 등대 ‘흑산도항방파제등대’ 포스터

해양수산부는 2023년 10월 이달의 등대로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있는 ‘흑산도항방파제등대’를 선정하였다.

1970년 5월에 첫 불을 밝힌 흑산도항방파제등대는 ‘천사의 섬’으로 알려진 신안군의 이미지를 살려 천사의 날개와 선박 형상이 어우러진 ‘천사의 등불’로 2013년 9월에 재탄생하였다.

인근에 위치한 상라산 봉수대에서는 흑산도의 대표 관광지인 12굽이길과 예리항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아침에는 출항하는 뱃길을 따라 비치는 윤슬, 저녁에는 홍도·장도 쪽으로 지는 일몰을 볼 수 있다.

* 윤슬: (순우리말)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

흑산도 근해에서 잡히는 홍어가 한때 국내 홍어 어획량의 대부분을 차지했을 만큼 흑산도는 홍어의 본고장으로 꼽히며, ‘신안 흑산 홍어잡이’는 2021년 9월 해양수산부 국가중요어업유산 제11호로 지정된 바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등대를 방문하거나 여행 후기를 작성한 여행자 중 일부를 연말에 선정하여 예쁜 등대 기념품과 50만 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참여방법 등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의 ‘등대와 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대 주변 관광정보는 신안군 문화관광 누리집에 소개되어 있다.

* 신안군 문화관광 누리집 https://tour.shinan.go.kr
*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 https://lighthouse-museum.or.kr

 

 

출처 : 해양수산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