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총 20팀 40억원 지원, ‘2022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개최

반응형

▲ 2022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포스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온라인에서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능력을 겨루는「2022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기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능력이 우수한 예비창업자, 중소·벤처기업 등을 발굴하여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사업화도 함께 지원하는 대회이며,

참가팀의 문제 해결 능력 및 알고리즘 개발 기술력을 검증하고,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평가하여 우수팀을 최종 선정한다.

올해는 처음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법인 설립을 위한 행정 지원과 함께 과거 대회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연습하는 자가 학습의 장도 제공할 계획이다.

* 인공지능 놀이터( ai-korea.kr ) : 초보자, 개발자 등이 인공지능 문제 해결을 연습할 수 있도록 이지인공지능, 미들인공지능, 실전인공지능(기출문제)로 제공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는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문제 출제) 인공지능 허브( aihub.or.kr )에 개방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이미지ㆍ자연어ㆍ수치해석 등 3개 분야 10개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 인공지능 기술 및 제품ㆍ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인공지능 인프라를 지원하는 인공지능통합플랫폼

(접수ㆍ대회 진행) 사전 접수는 5월 9일부터 5월 23일까지, 이번 접수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인공지능 경진대회 홈페이지( aichallenge.or.kr )’를 통해 진행된다. 본 접수기간에 대회 참가여부를 최종 결정하고, 응시할 문제를 선택하게 된다. 실제 대회는 6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대회 설명회(5월27일)는 사전 접수자 대상으로 질답 등을 받아 진행되며, 대회설명회 영상은 녹화하여 온라인에 공개 예정

(시상) 7월에는 10개 문제별로 1위~4위의 우수팀(총 40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 중 대회 성과와 사업화 가능성 등을 추가로 평가하여 20개 팀을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하고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추가로 경진대회 순위와 사업화 계획 평가점수를 종합하여 이미지·수치해석·자연어 등 각 분야 우수팀에 상장을 수여한다.

* 총 40개 팀은 우수 성과 인증서 발급 예정
* (최우수상) 이미지·자연어·수치해석 각 분야별 1등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우수상) 이미지·자연어·수치해석 각 분야별 2등(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한편,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는 ‘19년부터 개최되어 매년 400명 이상이 참가하였으며, 그 동안 예비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70개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였다.

특히, ‘21년에 사업화 지원을 받은 20개 팀은 창업 4건, 과제당 평균 4.75명의 신규채용, 투자유치 10건(101억원), 과제 관련 매출 10억원 등의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2022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세부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 www.nipa.kr )와 ‘인공지능 허브( aihub.or.kr )’, ‘인공지능 경진대회 홈페이지( 인공지능challenge.o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hwpx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