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젖병 모양, ‘서암항 남방파제등대’ 2023년 7월 이달의 등대

반응형

▲ 2023년 7월 이달의 등대 ‘서암항 남방파제등대’ 포스터

해양수산부는 2023년 7월 이달의 등대로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서암항 남방파제등대’를 선정하였다.

2009년 9월에 처음으로 불을 밝힌 ‘서암항 남방파제등대’는 젖병 모양을 하고 있어 ‘젖병등대’라고도 불리며, 등대 벽면에는 행복한 가정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느낌을 선사한다.

등대가 있는 기장지역은 멸치와 미역 등 특산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이 이루어진 아홉산 숲, 해동용궁사 등을 찾고 있다. 또한 서암항 남방파제를 시작으로 서암항 북방파제등대(닭벼슬등대), 대변외항 방파제등대(태권브이등대), 대변항 월드컵기념등대(월드컵등대) 등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는 등대를 만나 볼 수 있다.

기장 앞바다는 난류와 한류가 만나는 곳으로 붕장어 서식에 유리하여 예전부터 붕장어가 유명했다. 붕장어는 쫄깃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회, 구이, 탕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므로 이곳을 여행하게 되면 꼭 한번 맛보길 추천한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등대를 방문하거나 여행 후기를 작성한 여행자 중 일부를 연말에 선정하여 예쁜 등대 기념품과 50만 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참여방법 등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의 ‘등대와 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대 주변 관광정보는 기장군청 문화관광 누리집에 소개되어 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