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전국 12개 지역, 벚꽃 개화 사진 찍어 업로드하고 굿즈 받으세요!

반응형

봄을 알리는 벚꽃, 우리동네에서 관찰하고 굿즈도 받으세요! 전국 12개 지역 벚꽃 개화 사진 찍어 업로드하면 됩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 벚꽃엔딩 프로젝트


벚꽃엔딩 프로젝트, 봄을 알리는 벚꽃 개화 관찰

벚꽃엔딩 프로젝트는 국립수목원과 공립수목원 10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시민과학 참여 식물계절 관측 프로그램입니다. 2009년부터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기후변화 취약 식물종 보전적응사업의 일환으로, 전국의 공립수목원 내 자생식물의 식물계절현상을 관측하고 있습니다.


전국 12개 지역, 벚꽃 개화 사진 찍어 업로드하고 굿즈 받으세요!

올해 벚꽃엔딩 프로젝트는 전국 권역별로 지정된 12개 지역의 벚나무 개화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네이버 폼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 전국 권역별 지정된 12개 지역의 벚나무 개화 사진 촬영
  • 2단계: #벚꽃엔딩 #지역명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사진 업로드
  • 3단계: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 인증

 

네이버폼

 

 

참여 기간은 2024년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다양한 국립수목원 굿즈가 제공됩니다.

 

▲ 벚꽃엔딩 참여방법


간편한 참여 방법, 누구나 참여 가능

벚꽃엔딩 프로젝트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시민과학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벚꽃 개화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간단한 과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민과학 참여로 생물다양성 보전에 동참하세요!

벚꽃엔딩 프로젝트는 시민과학 참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벚꽃 개화 관찰 데이터는 기후변화에 따른 식물 생태 변화를 파악하고, 생물다양성 보전 전략 수립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국립수목원, 벚꽃 개화 관찰 통해 시민과학 활동 확대

국립수목원은 벚꽃엔딩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과학 활동을 확대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시민과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국민들의 자연과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생물다양성 보존에 대한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벚꽃엔딩 프로젝트 참여 팁!

  • 화질 좋은 사진 촬영: 벚꽃 꽃잎, 줄기, 나뭇잎 등이 선명하게 보이는 사진을 촬영하세요.
  • 정확한 위치 정보 기입: 사진 촬영 장소의 정확한 위치 정보를 네이버 폼에 기입하세요.
  • 다양한 해시태그 활용: #벚꽃엔딩 #지역명 외에도 #봄 #벚꽃명소 #시민과학 등 다양한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프로젝트를 알리세요.
  • 친구들과 함께 참여: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여 더욱 즐겁게 벚꽃 개화 관찰을 즐기세요.

 

벚꽃엔딩 프로젝트는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봄의 아름다움을 기록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지금 바로 벚꽃엔딩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봄의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나가세요!

봄을 알리는 벚꽃, 우리동네에서 관찰하고 굿즈도 받으세요! 벚꽃엔딩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봄의 아름다움을 기록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세요.

 

 

 

출처 : 산림청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 야생화 꽃길’ 21곳 소개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추석을 맞이해 가족들과 함께 가을철 야생화를 만나 볼 수 있는 '국립공원 야생화 꽃길' 21곳을 소개했다. 국립공원 야생화 꽃길 21곳은 △지리산 구룡계곡길, △경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