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삼성전자, 美 ‘소파이 경기장’ 초대형 LED 사이니지 설치

반응형

삼성전자가 미국 프로풋볼(NFL)팀 ‘LA 램즈(Rams)’와 ‘LA 차저스(Chargers)’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홈경기장인 ‘소파이 경기장(SoFi Stadium)’에 LED 사이니지를 활용한 초대형 스크린을 공급했다.

▲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경기장

특히 경기장 중앙에는 360도 원형 LED 스크린이 설치됐다. 이 제품은 양면형 커브드 디자인으로 천장에 매달린 형태이며 무게만 1천 톤이 넘고 총 넓이는 약 6,500제곱 미터로,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스크린이다.

 

또한, 이 스크린은 스포츠 경기장 최초로 4K 화질을 지원해 경기장 어느 곳에서나 선수 앞에 있는 것과 같이 생생한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경기장

미국 캘리포니아 LA에 위치한 소파이 경기장은 7월에 완공하는 신축 미식축구(NFL) 구장으로 약 10만 명 이상 수용 가능하며, 약 50억 달러가 투자된 초대형 경기장이다.

 

삼성전자가 소파이 경기장 지붕 외에도 출입구 등 경기장 내부에 설치한 LED 스크린을 모두 합하면 약 9,100제곱 미터(㎡) 면적을 차지하며, 이는 서울 선유도 공원 연면적 크기에 달한다.

▲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경기장

한편, 삼성전자는 2018년 미국 애틀란타에 NBA 경기장 최초 360도 LED 스크린을 설치했으며, 2019년 10월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골든 스테이트 워리워스’ 홈경기장에 초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한 바 있다.



출처: 삼성전자


보급형홈페이지20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