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축수산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 보리새우 종자 약 500만 마리 방류

반응형

▲ 보리새우 종자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자체 생산한 고부가가치 수산자원인 보리새우 종자 약 500만 마리를 영도구, 사하구, 강서구 인근 해역에 방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류되는 어린 보리새우는 연구소에서 9월 말부터 성숙된 보리새우를 확보하여 수정란을 받은 후 30일 이상 사육한 것으로, 길이는 1.2cm 정도이다. 방류된 보리새우는 내년 가을쯤 성체로 성장하여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리새우는 꽃대하라고도 불리며 갑각과 배 마디에 갈색의 띠가 있어 다른 새우와 구별이 쉽다. 수명은 2~3년, 최대 27cm까지 자라며 모래에 잠복하는 습성이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남해와 서해 연안에서 나타난다. 산란기는 5월 중순부터 9월 하순으로 주로 야간에 산란이 이루어지며, 일회 산란 시 약 30만 개 정도의 알을 낳는다.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연구소는 올해 대구 자어 방류를 시작으로 은어, 넙치, 감성돔, 황복, 동남참게, 보리새우 등 우량 수산종자 약 800만 마리를 방류하고, 앞으로도 매년 다양한 종자를 방류하여 어업인의 소득증대와 고갈된 연안 자원 회복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부산시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