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농촌진흥청, 농촌관광 활성화 위해 코레일과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 출시

반응형

▲ 농촌체험 연계 기차여행상품 7선


농촌진흥청은 특색 있는 농촌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과 함께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이하, 농촌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여행상품을 출시한다.


5월 중에 선보이는 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은 농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으로 농촌마을의 아름다운 경관, 농가맛집의 힐링음식, 농장에서의 즐거운 체험을 담아내고 있다.


농촌여행 프로그램은 지난 3월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이 주관한 지자체 대상 농촌체험프로그램 공모에서 최종 선정된 7개 지역을 관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7개 지역 : 강원 강릉, 충북 충주, 충남 서천, 전북 정읍, 전북 순창, 경북 군위, 경남 함양


특히 이번 여행프로그램에는 강원도 강릉이 포함되어 있어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동해안 일대의 관광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발굴한 농촌여행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여행객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코레일과 함께 ‘브랜드 네이밍(상표 작명)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23~30일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레츠코레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점을 선정하며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여한다. 부상으로 여행상품의 7개 코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 2매(100만원 상당)를 제공한다.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이명숙 과장은 “이번 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 출시가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제공하고 농촌이 국민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농촌진흥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