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치

내 일(Job)을 잡자!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8월30일 개최

반응형

▲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공공기관·민간기업의 채용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2018년 박람회 개최 결과 : 124개 기업 참여 및 5천명 구직자 채용상담 실시(관람객 : 총 12천명)


박람회에는 농어촌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마사회 등 공공기관 19개와 농협 계열사 20개, 농림축산식품 분야 민간기업 100여개 등 총 140여개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1:1 채용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동원에프앤비, 우아한형제들, 파리크라상, 하림 등 업계를 선도하는 민간기업들의 참여가 예정되어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기업들을 중심으로 12개 기업·기관의 공개 채용설명회가 개최된다.


기업·기관의 채용담당자가 직접 채용정보 및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 공공기관(4개) : 농촌진흥청, 농어촌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 민간기업(8개) : 농협중앙회, NH농협, 산림조합중앙회, ㈜카길애그리퓨리나, 레인보우팜(농업회사법인), 농어촌개발원(농업회사법인), 세이프넷지원센터(사회적협동조합), 시스웍스


현장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채용설명회 녹화영상을 박람회 누리집(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푸드테크’ 창업, 식품 소비트렌드 분석 및 식품·유통분야 일자리 전망에 관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① ‘푸드테크’ 분야 창업자인 이종근 대표(육그램)와 이여영 대표(월향)가 ‘외식업의 미래는 푸드테크이다.’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연다.


토크콘서트에서는 ‘푸드테크’ 창업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진전에 따른 외식업의 변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요소기술인 로봇, 블록체인, 인공지능(AI)이 적용된 외식 서비스 창출 사례도 함께 소개한다.


* 예시 : (블록체인) 식품이력관리, 예약 및 결제 서비스 적용, (로봇) 자율주행로봇 서빙, 로봇 바리스타, (AI) 고기 숙성프로그램에 적용


② 식품·유통업계에서 상품 기획·판매 업무에 종사하는 이재형 MD(현대홈쇼핑)가 구직자들과 함께 식품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고, 식품·유통분야 일자리를 전망하는 시간을 가진다.


현장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토크콘서트 녹화영상을 박람회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8.20.(화)부터 8.28.(수)까지 채용설명회와 토크콘서트의 참관 사전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


참관 사전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 www.agri-jobfair.kr 에 PC 또는 모바일 접속)에 회원가입 후 진행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문의사항은 박람회 사무국(1670-8218, 821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는 8.23.(금)까지 원하는 시간대에 기업과 1:1 채용상담을 할 수 있는 ‘채용상담 사전등록 신청’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