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씨터치Q입니다.
여전히 건조한 대기 속에 오늘 오전까지 일부 내륙지역은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계속됐습니다.
오늘 낮부터는 추위가 차차 풀렸는데요 그래도 내일 아침 중부내륙지역은 아침에 영하 10도 이하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포인트 낮 기온 상승 입니다.
1월 10일 내일의 날씨를 예상한 모식도입니다 오늘 아침 추우셨죠? 북서풍이 서풍으로 바뀌면서 내일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영상권으로 크게 오라도 내일 아침 중부내륙지역은 영하 10도 안팎으로 공기가 차겠구요 강원 영서지역에는 한파특보가 남아 있습니다.
장기간 전국에 대기건조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오후 예상일기도입니다. 우리나라 보이시죠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따라서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 예상기온분포도입니다. 왼쪽은 최저기온 오른쪽은 최고 기온인데요 아침에는 남해안 일부를 제외한 전국이 영하권 예상됩니다 내일 아침기온 철원 영하13도까지 떨어지겠는데요 강원영서북부는 영하 12도 내외가 예상되고 서울 영하6도 광주 영하3도 예상됩니다.
내일 낮부터는 전국이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오늘보다 기온이 오르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최고기온 1.3도였는데요 내일은 서울의 낮 최고기온 4도 예상되고 광주5도 부산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대기는 여전히 건조한데요. 오늘 오후 4시에 발효된 특보상황입니다. 전국이 붉은색으로 물들어있습니다.
울산, 부산, 경상도, 동해안을 포함한 내륙지역에도 건조특보가 장기간 계속되고 있습니다 산불 등 각종화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해상상황 살펴보시면 동해먼바다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초록색 부분일수록 파고가 높은데요 동해먼바다 중심으로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