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날씨정보 2018년 12월 14일 금요일 날씨예보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의 김은지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았습니다 주말인 토요일에도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일요일에는 전국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날씨는 일기도와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5일 토요일 아침 일기도 보시면 서해상에 고기압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고기압이 남동진하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겠는데요.
이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고기압이 점차 동쪽으로 빠져나가고 기압골이 남해상을 지나가면서 밤부터는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16일 일요일 날씨를 나타낸 모식도 보시면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아침에 서해안부터 눈이 시작되어 오후까지 가끔 눈 또는 비가 오겠고 눈구름은 점차 확대되어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오후 한때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16일 일요일 24시간 강수형태를 나타낸 분포도 보시면 분홍색이 눈을 의미하고 하늘색이 눈 또는 비를 뜻합니다 초록색은 비를 의미하는데요.
일요일 아침 서해안에서부터 눈이 시작되겠고 오후가 되면서 눈구름은 동쪽으로 확대되어 경상도 서쪽까지 영향을 주면서 눈 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저녁부터는 기압골이 빠져나가면서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말 기온을 비교한 분포도 보시면 토요일에는 오늘과 비슷한 기온 보이겠습니다.
밤사이 고기압 영향권에서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복사 냉각에 의해 내일 아침에도 영하 10도 이하의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겠지만 낮부터는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서풍이 유입되겠고 기온이 소폭 상승하겠는데요.
때문에 일요일 아침 기온도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다만 일요일 낮에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햇볕 유입이 적어 다시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오늘밤 해상일기도 보시면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초록색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오늘 밤까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터치Q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