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날씨정보 2018년 12월 07일 금요일 날씨예보

반응형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오늘 아침 일부 남부지방을 제외하고 전국이 영하권을 기록했는데요.
여기에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 낮아져 매우 추운 날씨를 보였습니다.
주말에도 이 추위는 이어지겠고 8일인 내일까지 서해안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내일도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받아 한파가 지속되겠습니다.
여기에 기압경도력이 강해지면서 바람도 더욱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낮겠는데요.
내일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대체로 맑겠고 북서쪽 찬 공기가 서해상을 지나면서 눈구름대가 만들어집니다.
이 구름이 서쪽지역에 영향을 주면서 눈이 내리는 것입니다.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내일도 눈이 계속해서 내리겠고 서해안 중심으로는 많은 눈이 내리겠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눈 예상 분포도 보시겠습니다.

8일 토요일 24시간 동안의 눈의 흐름을 나타낸 분포도보시면 분홍색은 눈, 민트색은 비와 눈을 뜻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여전히 서쪽지역에 영향을 주겠고 이후 서해안 쪽으로는 눈의 지속시간이 길어 많은 곳은 10cm이상의 눈도 내릴 수 있으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동쪽지역으로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눈은 토요일 밤에 대부분 그치고 이후 전국이 맑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요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권에서 전국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맑은 날이 지속되면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일요일에도 찬 공기는 여전히 유입돼 한파는 지속되겠는데요.
기온이 얼마나 낮아질지 예상 기온 분포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8일과 9일 주말동안의 기온을 보면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진한 파랑색의 부분인 영하 5도 이하, 중부지방은 보라색인 영하 10도 이하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낮에도 일부 남부지방을 제외하고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을 보이겠는데요.
수도관 동파 등 추위로 인한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바람 강하게 불면서 대부분 해상 물결 높았는데요.
내일 차차 서쪽 바다부터 물결 잦아들겠지만 동쪽지역은 여전히 바람이 강하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나가시는 분들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상 날씨터치Q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