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날씨정보 2018년 12월 04일 화요일 날씨예보

반응형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다 오후에는 대부분 그쳤습니다.
비가 그친 뒤 찬바람이 들어오면서 오늘 퇴근길 무렵부터 기온이 떨어지겠는데요.
따라서 내일 아침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으로 기온 내려가겠습니다.

내일 새벽 기준 일기도 보시면 기압골이 동쪽으로 지나가고 북서쪽 지역의 고기압이 크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중국 북동지방의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내일 우리나라는 대체로 맑고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되겠는데요.
모식도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내일은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또한 고기압 중심에서 불어나오는 북서쪽의 찬 공기가 우리나라로 유입되겠는데요.
오늘까지 우리나라는 남서풍이 불면서 평년대비 8~15도 정도 높았습니다.
하지만 비가 그친 뒤 바람 방향이 남서풍에서 북서풍으로 바뀌면서 기온 떨어져 내일 아침에는 많이 춥겠는데요.
여기에 기압경도력도 높아져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이렇게 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 더 떨어지겠는데요.

오늘과 내일의 기온을 비교한 예상 기온 분포도 보시면 내일 아침 기온이 오늘 아침보다 10~15도 가량 낮겠습니다.
또한 내일 내륙지역은 하늘색과 진한 파란색으로 표시된 것처럼 영하권을 보이겠고 낮에도 일부 남부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이 초록색처럼 5도 내외의 기온을 보이겠으니 갑작스런 기온 하강으로 인해 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4일 16시 기준 내일 중부내륙 대부분 지역과 일부 남부지방에 올 겨울 들어 처음으로 한파 주의보가 발표됐는데요.
내일과 모레는 기온이 더 낮아지는 곳 많겠습니다.
최신 한파 특보 점검하셔서 추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 바람도 강하겠습니다.
특히 서해전해상과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바람 매우 강하고 물결도 매우 높겠고 동해전해상에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상 날씨터치Q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