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4년 07월 06일(토), 주말 전국 비·덥고 습한 날씨

반응형

장마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중부지방과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강한 비와 무더위가 예보되었습니다. 이번 기상 상황은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집중호우와 함께 최고체감온도 33도 내외의 무더위가 예상되어 많은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며, 이번 글에서는 예보된 기상 상황과 안전 대책을 상세히 살펴봅니다.

 

날씨예보 2024년 07월 06일 토요일 06시 기상청 발표

 

오늘의 강수 예보 및 영향

오늘 중부지방과 경북에 비가 내리며, 오전부터 오후 사이 충청권과 경북에서는 비가 소강상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후부터는 제주도와 전북, 전남북부에 비가 시작될 것입니다. 오늘의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에서 20~60mm, 강원도에서 10~50mm, 충청권과 전라권에서 30~80mm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수 집중 시간대와 지역을 확인하여 침수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 예상 최고기온과 예상 강수지역 분포도

 

내일의 강수 예보 및 영향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예정이며,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산지는 오후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도에서 20~60mm, 충청권과 전라권에서 30~80mm가 될 것입니다. 비가 내리는 동안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침수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모레의 강수 예보 및 영향

모레는 새벽에 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북, 경상권에 비가 시작되어 오전에 수도권과 강원도로 확대됩니다. 오후부터는 전북과 경상권에서 소강상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수 집중 시간대와 지역을 미리 파악하여 대비책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예상 강수량은 20~60mm가 될 것입니다.

 

무더위와 체감온도

무더위는 특히 남부지방과 제주도에서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갑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지역에서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거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체감온도는 습도의 영향을 받아 더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열대야 현상도 예상되므로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안전 대책 및 유의 사항

강한 비와 무더위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 대책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야영을 자제하고 하천변 산책로와 지하차도 출입을 금지해야 합니다.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하고, 하수도와 배수구의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며,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 날씨예보 2024년 07월 06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맺음말

장마철 강한 비와 무더위는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철저히 대비해 안전한 일상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상 정보 확인과 적절한 대응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기상 상황에 맞는 안전 대책을 마련하여 무더위와 장맛비로부터 보호받으세요.

 

관련링크

출처 :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