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4년 06월 13일(목), 서쪽 지방 중심 불볕더위·폭염주의보 확대

반응형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며 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경상권과 전남권, 일부 경기남서내륙 지역에서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폭염 특보가 발효될 예정입니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해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전망입니다.

 

날씨예보 2024년 06월 13일 목요일 06시 기상청 발표


오늘(13일)과 내일(14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모레(15일)는 경상권에서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지역에서는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 물을 충분히 마시고 격렬한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영유아, 노약자, 만성질환자는 야외활동 시간을 줄이고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안개 및 바다 안개 예보

오늘 오전(10시)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과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어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이 필요합니다.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많아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합니다. 섬 지역에서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예상되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늘 상태 및 강수 예보

오늘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산지와 경북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서쪽 지방은 차차 구름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흐려지겠습니다. 모레는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릴 전망입니다.

오늘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는 강원남부산지와 경북북부내륙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밤부터 모레 낮 사이 제주도와 수도권, 강원내륙, 산지에는 가끔 비가 내릴 예정이며, 충청권과 남부지방에는 소나기가 내릴 수 있습니다.

 

폭염 대비 유의사항

폭염 특보가 발효된 지역에서는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고 격렬한 야외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영유아, 노약자, 만성질환자는 야외활동 시간을 줄이고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야외 작업장에서는 시원한 물과 휴식 공간을 준비하고, 축산 농가에서는 송풍과 분무 장치를 가동하여 축사 온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농작업 시 물을 자주 마시고 통기성 좋은 작업복을 착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모레까지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워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맺음말

높은 기온과 바다 안개로 인한 위험 요소를 주의하며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최신 기상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