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4년 06월 09일(일), 한 낮 30도 더위·짙은 안개 주의

반응형

짙은 안개와 더운 날씨, 소나기 등 날씨 정보를 제공하며 교통 및 건강 안전에 유의해야 할 점을 안내합니다.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서해안, 제주도의 짙은 안개, 바다 안개, 낮 기온 상승, 소나기 등 종합 날씨 예보와 안전 수칙을 확인하세요.

날씨예보 2024년 06월 09일 일요일 06시 기상청 발표

짙은 안개 및 바다 안개

오늘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서해안, 제주도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과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많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를 방지해야 합니다. 또한,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중부서해안에는 짙은 안개로 인해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어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낮 기온 상승 및 무더위 대비

오늘은 낮 기온이 어제보다 3~6도 높아져 30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경상권내륙은 33도 내외로 더욱 무덥겠습니다. 체감온도가 높아지면 야외 활동 시 열사병 등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나기와 강수량 예보

오늘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전라동부와 경북권남부, 울산, 경남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릴 예정이며, 내일은 강원남부내륙과 경북권내륙, 경남북서.중부내륙에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소나기는 짧은 시간 동안 강하게 내릴 수 있어 돌풍과 천둥.번개가 동반될 수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교통 및 건강 안전 수칙

짙은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집니다. 특히, 교량과 해안 지역에서는 안개가 더 짙게 끼는 경우가 많으니 차량 운행 시 속도를 줄이고 전조등을 켜는 등 안전 운전에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한 항공기 운항 차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운 날씨와 관련해서는 야외 활동 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며, 가능한 한 그늘에서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감온도가 높아지면 열사병이나 탈수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맺음말

오늘의 날씨 예보를 통해 짙은 안개와 무더위, 소나기에 대한 대비책을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최신 기상 정보를 확인하고, 안전한 교통 및 건강 관리를 통해 무사히 하루를 보내시길 당부드립니다. 날씨 변화에 따른 주의 사항을 숙지하고, 필요시 대비책을 준비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상청

▲ 날씨예보 2024년 06월 09일 일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