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3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 4월 28일까지 수강생 모집

반응형

▲ 2023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한국교통안전공단은 5월 10일(수)부터 4주간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23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을 운영하여 자동차 관리 및 자가 정비방법 등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문화대학 모집기간은 4월 17일(월)부터 28일(금)까지로,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edulife.gimcheon.ac.kr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 문화대학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자동차의 이해(구조)와 관리 요령, 소모품 자가 정비(오일, 등화, 타이어, 와이퍼, 에어컨 필터 등) 방법 등을 교육하는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으로,

5월 10일(수)부터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4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 두 가지로 나뉘어 각 2회씩 진행되며, 이론교육은 ▴자동차의 일반상식, ▴자동차검사, ▴관리·점검 등 자동차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강의하고, 실습교육은 수강생들의 차량을 이용해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여 교육 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수강료와 교육자료 등 교육에 필요한 자재는 공단에서 무상 지원하여 수강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부담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공단은 실무 경험이 많은 내부 직원으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강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공단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자동차 문화대학을 통해 올바른 자동차 정비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과 함께 국민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교통안전공단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