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쌀의 무한변신, 라이스쇼(RICE SHOW)’ 2019년 쌀 홍보 기획전 개최

반응형

▲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포스터 [출처 : 한국쌀가공식품협회]

 

농림축산식품부는 ‘흔한’, ‘전통적인’ 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쌀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고자, 2019년 11월 13일(14시~20시)에 2040 유동인구가 많은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에서 쌀 홍보 기획전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1일 가래떡데이 주간에 쌀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젊은 수요층에게 쌀이 흰쌀밥의 이미지가 아닌 향기나는 쌀, 쌀 피자, 쌀 디저트 등 새롭고 다채로운 상품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최근 해외시장에서도 수요가 증가하여 올 연말 쌀가공품 수출 1억불 달성에 기여가 큰 컵떡볶이, 가공밥, 쌀음료 등도 함께 전시하고 시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쌀가공품 수출액: (2018) 89백불 → (2019.1~10월) 87 (전년동기 71 대비 23%↑)

 

특히, 이번 행사는 ‘패션쇼’ 형식을 적용하여 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우선 ‘라이스 쇼룸(Showroom)’을 구성하여, 향기 나는 쌀, 천연색소 쌀, 프리미엄 쌀 등 쌀의 트렌디(Trendy)한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쌀 제품을 전시한다.

 

아울러, 쌀 음료, 쌀 시리얼, 쌀 피자 등 쌀로 만든 이색 음식과 쌀 가공품을 시식해 볼 수 있는 ‘라이스 바(bar)’를 구성하여, 소비자들의 미각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라이스쇼 레드카펫 포토존’을 마련하여 다양한 쌀 캐릭터들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룰렛 돌리기, 포토존 인증샷, 행운 추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쌀 캐릭터 굿즈와 프리미엄 쌀, 다양한 쌀 가공품(쌀스틱, 컵밥, 쌀음료 등)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본 행사에 앞서 11월 11일 가래떡데이를 맞아 쌀 정보 제공 누리집인 ‘미소곡간’과 ‘쌀이답이다’에서 온라인 이벤트(떡볶이 및 가래떡 경품 증정)를 11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 (미소곡간) blog.naver.com/ricemuseum1, (쌀이답이다) 쌀이답이다.kr

 

농협 하나로마트(5개소, 각 1,111개 내외) 및 각 지자체에서 가래떡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농업과 쌀 소비에 대해 한발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매일 흔하게 먹는 쌀밥의 형태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새롭고 다양하고, 간편하며, 트렌디(Trendy)한 쌀의 면모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바쁜 현대인들이 건강한 쌀을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쌀과 쌀 가공품을 개발·판매, 홍보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전시회 개요 >

 

행사명 :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 (RICE SHOW 2019)

기간 : 2019.5.21(화) ~ 5.24(금)

장소 :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

주최 : 농림축산식품부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관 :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전시 품목 : 쌀가공식품

전시 규모 : 56개사, 80부스

전시 목적 : 쌀가공식품의 신기술 및 제품개발을 유도하고 국내·외 판로 확대 및 수출 기반 조성

주요 내용 : 쌀가공식품 전시·홍보 주제관, 쌀가공식품 기업관, 국내외 바이어 상담, "2018 쌀가공품 TOP10" 소개, 온라인 전시관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hwp
2.16MB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